바로가기 메뉴


a

:정보센터: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판 목록
올해도 작은사치 열풍…유기농 식품 '인기'
작성일 2017.03.02 조회수 839
파일첨부

올해도 작은사치 열풍…유기농 식품 '인기'

 

지속되는 경기 불황으로 ‘작은 사치’ 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식·음료 업계 화두가 될 전망이다. ‘작은 사치’는 가격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은 만족도를 보이는 것에 과감히 투자하는 소비 형태를 의미한다. 특히 주부들 사이에서 내 아이가 먹는 것에 있어서는 가격 보다 유기농, 무첨가성분 등 원료와 함유 성분을 꼼꼼하게 확인해 건강하고 품격 있게 소비하는 패턴을 보이고 있다. 이에 최근 식품업계에서는 유기농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상하목장 유기농 요구르트 80ml
상하목장 유기농 요구르트.(사진=매일유업)


매일유업의 상하목장이 만든 ‘상하목장 유기농 요구르트 80ml’는 유기농 저지방 우유와 살아있는 프로바이오틱 유산균 2 종이 함유된 유기농 요구르트다. 이 제품은 까다로운 유기농 인증 기준에 맞춰 생산된 우유로 만들어 99% 이상의 유기농 우유가 함유됐다. 탈지분유가 들어가지 않아 진한 풍미와 텁텁하지 않고 깔끔한 맛의 저지방 우유에 프로바이오틱 유산균 L-GG와 BB-12를 담아 장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

칼슘, 단백질 등의 영양소가 풍부한 치즈는 성장기 아이들을 위한 대표적인 영양간식이다. 상하치즈는 한국영양학회가 제시한 아이의 월령에 맞춰 총 3단계로 영양소를 차별화한 ‘유기농 아이치즈 3종’을 선보이고 있다. 소아과 전문의가 성장 단계별로 필요한 영양소를 직접 과학적으로 설계해 전문성을 한층 강화했다.

초록마을은 과일을 좋아하지 않는 아이들도 쉽게 먹을 수 있는 100% ‘과일칩 5종’을 선보이고 있다. 일체의 합성첨가물 없이 원재료 그대로 동결·건조시켜 과일 고유의 맛과 향은 그대로 담고,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시킨 것이 특징이다. 과자처럼 그냥 먹어도 맛있고, 시리얼이나 요거트, 아이스크림, 샐러드 등에 토핑으로 활용해 다채롭게 즐길 수 있다.

어린이용 멀티비타민도 유기농 제품으로 만날 수 있다. 최근 천연 원료 어린이 멀티비타민으로 유명한 야미베어스의 ‘야미베어스 유기농 비타민’이 엄마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야미베이서 유기농 비타민’은 고품질 유기농 원료를 사용해 안전하고 화학 성분에 민감한 어린이나 영유아들도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박효주 기자 hj0308@viva100.com


Link->http://www.viva100.com/main/view.php?key=20170128010009045

이전글 세계 각국의 유기농 기준은?
다음글 생산·유통 식품안전 보증 HACCP 유기농우유 첫선
      
a